공지사항

2018년 은산그룹 무술년(戊戌年) 신년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은산 작성일18-01-02 10:53 조회30회 댓글0건

본문

 

2018년 무술년(戊戌年) 신년사

 

은산그룹 임, 직원 여러분!

2018년 첫 근무를 시작하는 오늘!

새로운 의지와 열정으로 시무식을 갖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새해에는 여러분 가정의 행복과, 개인의 발전이 함께 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지난 2017 정유년은 많은 아쉬움도 있었지만 새로운 은산그룹의 초석을 마련하는 의미있는 한해 였습니다.

 

이제 올해를 맞이하는 시점에서, 늘 그러했듯 외부 환경이 결코 녹녹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앞을 가로막는 제약들이 있을 때, 사람들은 그것을 뛰어넘는 방법을 고민하고, 그 결과 창조적 대안이 탄생하게 되는 법 입니다.

 

이제 2018년 새로운 돌파구를 만들어 가기 위해 다음 사항을 당부 드립니다.

 

첫째 ‘미래 경쟁력 강화’ 와 관련된 사항입니다.

건설부문은 기술 역량을 축적하기 위해 건설신기술, 특허를 확보 하였고, 작년부터 이를 통한 현장 수주를 추진중 입니다. 신기술을 통한 성과 창출을 지속하고, 더 많은 기술역량을 축적해야 하겠습니다. 또한 동탄 이후 새로운 개발사업의 프로젝트를 찾아 우리의 먹거리를 확보해야 하겠습니다.

 

금융부문은 펀드 운용 규모를 작년말까지 424억원 규모로 늘렸고, 다수의 의미있는 투자들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회수 실적과 운용규모를 더 늘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올해도 벤처투자 활성화를 위해 적지 않은 자금이 풀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자금을 확보하고, 좋은 회사의 발굴과 투자, 회수에 역량을 집중해야 하겠습니다.

 

둘째, 체계적인 ‘VISION 2023 목표달성입니다. 회사의 장기 발전을 위해서는 새로운 비전 및 중장기전략을 마련하고, 이를 구체화하여 실현하는게 필요합니다.

 

전년도에 ‘VISION 2023’을 공표하였지만, 그 비전을 실행하기 위해 구체적으로 무엇을 할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막연한 부분이 많습니다. 전 임직원 여러분은 ‘VISION 2023’에 대한 관심과 내재화를 바탕으로 올해 경영전략회의 등을 통해 구체적인 실행방안들을 만들어, 우리의 비전을 성취하는데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도록 힘써주시기 바랍니다.

 

두뇌가 명석한 사람이 열심히 하는 사람 못 이기고, 열심히 하는 사람이 즐기는 사람을 못 이긴다“ 는 금언이 있습니다. 이제 다시 심기일전하여 함께 신나게 시작할 때입니다. 대망의 2018, 여러분 모두의 건승과 발전을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812

은산그룹 회장 정운택

589927a8db80c9a4b0d31ff5e44710b3.PNG